LV3_Activity/Place

부산 근교 아이들과 가볼 만한 자수정동굴나라 (feat.울산테마파크)

KKANG JOO 2022. 2. 12. 06:38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울산에 위치한 자수정동굴나라에 다녀왔는데요. 부산에서나 경남권에서 휴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바람 쐴 겸, 차로 적당히 이동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 소개드리려고 해요!

자수정동굴나라에는 동굴 외에도 다양한 테마파크 시설(놀이기구, 눈썰매, 각종 체험)이 갖춰져 있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자수정동굴나라

▶주소: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 (아래 지도 참고)

▶운영시간: 매일 9시~18시

▶주차시설: 전용주차장 완비 (무료)


자수정동굴나라는 세계 5대 보석 중 하나인 2월 탄생석 자수정을 채굴하던 광산 갱도를 총길이 2.5km, 넓이 5,000평의 국내 최대 동굴 테마 관광지로 개발 한 곳으로, 평균 기온은 12℃~16℃를 유지하여 여름에는 냉방동굴, 겨울에는 난방동굴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입구자수정동굴나라 오리 페달보트 안내 배너

동굴탐험 보트 동굴+보트 오리 페달보트
(동굴 內 무인발권기 이용)

대인 7,000원 대인 6,000원 대인 12,000원 대인 6,000원
소인 6,000원 소인 5,000원 소인 10,000원 소인 5,000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시면 이렇게 커다란 자수정동굴나라 입구가 보이는데요. 입구 바로 옆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셔도 되고, 눈썰매와 패키지로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은 밑(눈썰매장이 등장하는 곳)에서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예매 꿀팁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동굴탐험에만 집중하여 티켓 종류를 파악해보면 동굴탐험 입장료가 있고, 선택에 따라 추가되는 보트 비용이 있습니다. 

보트의 경우 아예 안 타실 수도 있으며, 타실 경우 단체로 타는 고무보트2인용(성인기준) 오리 페달보트 중에서 선택하여 탑승하시면 되는데요. 고무보트의 경우 매표소에서 입장료와 함께 패키지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오리 페달보트의 경우 동굴 안에 들어가셔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티켓을 직접 발권해야 합니다.

 

▶ 동굴 탐험 START!!

자수정동굴나라 지도 안내판자수정동굴나라 바닥 안내도자수정동굴나라 소원성취 동전던지기

고무보트 탑승을 원하실 경우, 동굴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안내판과 펭귄이 고무보트 선착장으로 안내를 해주고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오리 페달보트를 탈 예정이었기에 고무보트는 시원하게 패스하고 안쪽으로 더 들어가 봤습니다~

그러자 바닥 안내도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우측 먼저!!ㅎㅎ 

공룡동굴에 들어가기 전 고래 분수가 시선강탈을 제대로 해주고 있었는데요. 그 분수 옆쪽을 보면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기원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_< 또 이런 곳 그냥 못지나치죠!!!ㅎㅎㅎ 그래서 오빠는 150원을, 저는 300원을 투자해서 깔끔하게 성공시키고 소원도 빌어봤습니당*^^*   

 

▶ 공룡동굴

자수정동굴나라 공룡동굴자수정동굴나라 공룡1자수정동굴나라 공룡2
자수정동굴나라 공룡3자수정동굴나라 공룡동굴에 수족관자수정동굴나라 공룡4

그리고 공룡동굴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가 봤어요. 2억만 년 전의 크고 작은 공룡들과 캐릭터 유등 등으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환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곳일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여기서,, 공룡들에게 기가 뺏겨서 인지 뭔가 싸한 게 기분이 묘하더라구요;;ㅎㅎㅎ(이렇게 쫄보는 아닌데..;;;)

 

▶ 자수정 기(氣)체험실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기체험실자수정 기체험 안내문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기체험실 내부

그래서 얼른 내려와,, ㅎ_ㅎ 맞은편에 있는 자수정 기(氣)체험실에 들어가 봤어요~ 와우!!! 여기는 저와 잘 맞더라구요 체험실 온도도 좀 높은 편이라 찜질방에 있는 자수정방과 같은 느낌도 났어요^^ 아예 신발을 벗고 올라가서 누울 수도 있으니 찜질방에서 처럼은 아니더라도 자수정 기를 체험하기에는 아주 좋은 곳인 것 같았어요bb

 

▶ 미디어관 (feat.오리 페달보트)

자수정동굴나라 바닥 안내도자수정동굴나라 내부 카페

그리고는 또 안쪽으로 쭈욱 들어와 바닥 안내도를 확인하고 미디어관으로 먼저 향했는데요! 미디어관에서 드디어 오리 페달보트를 탈 수 있었어요!!! (두근두근^^)

오리 페달보트를 타기 전에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 공간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자수정동굴나라 오리 페달보트 무인발권기자수정동굴나라 오리 페달보트 선착장자수정동굴나라 오리보트
자수정동굴나라 미디어관 오리 페달보트자수정동굴나라 미디어관 오리 페달보트1자수정동굴나라 미디어관 오리 페달보트2

저희는 카페는 패스하고 바로 오리 페달보트 무인발권기로 향했습니다~!! 성인2장(12,000원)! 티켓을 발권하고 바로 옆 오리 보트가 있는 선착장으로 갔는데 웨이팅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탑승했어요!!!ㅎㅎ 오리보트 넘 귀엽더라구용>_<ㅎㅎ

저희는 안내해주시는 대로 페달을 밟고 핸들을 돌려가며 눈부신 고래의 꿈 테마부터 보게 됐는데요, 처음에는 우와~~ 하면서 보게 됐어요!! 이렇게 보트를 타고 물 위에서 미디어 파사드를 보는 건 또 처음이니까요!

하지만 길이가 좀 되는 줄 알고....... 페달을 계속 밟으며 별 빛의 속삭임> 기원의 메시지 테마까지 보다 보니... 벌써 환한 빛이 보이더라구요 0ㅁ0;; 에이~ 설마설마했는데...! 진짜 오리보트 선착장이 맞았어요.. 정말 5분 컷 한 것 같은데.......ㅠㅠㅠ

오리 페달보트를 타고 미디어관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페달에서 잠시 발은 내려놓으시고 찬찬히 감상하시길 ★꼭꼭!! 당부드립니다..!!!!!

자수정동굴나라 미디어관

그리고 오리 페달보트 선착장을 지나 길을 따라오시다 보면 보트를 타지 않고도 미디어 파사드를 중간중간에서 감상하실 수 있으세요ㅎㅎ 제가 이런 글을 봤더라면...ㅎㅎㅎ 그래도 오리 보트 귀..귀엽긴 했으니까요^^

 

▶ 스노우빌리지&자수정관

스노우빌리지라는 눈사람이 있는 광장에서는 12시, 14시, 16시마다 광장에 눈이 내린다고 해요~!! 하지만 저희가 스노우빌리지 광장을 지날 때는 14시15분쯤이라..ㅎㅎㅎ 패스하고 바로 자수정관을 보기 위해 이동했습니당^^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 표시등1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1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 안내도1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3

바닥과 동굴 벽면 곳곳에 자수정 정동 표시등이 있었는데요. 처음엔 표시된 위치에서 올려다봐도 자수정 광물을 찾기가 쉽지 않았지만 한 번 찾고 나니 잘 보이더라구요~ (보랏빛을 띠는 것은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약간 거무스름한 자수정 광물은 찾기 힘든 것 같긴 했어요)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소원 성취 돌탑자수정동굴나라 소원 성취 돌탑자수정동굴나라 채광 현장

자수정 정동을 구경하다 과거 채광 현장을 모티브 한 공간도 구경하게 됐었는데요. 그 옆으론 작은 돌들이 있다 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의 돌탑 세우기!!ㅋㅋㅋ 곳곳에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돌탑들이 많이 세워져 있었습니당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왕관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보석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보석1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보석2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보석3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보석4

Woooow~ 드디어 우리가 알던 자수정 보석을 보게 됐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색상이 다양하더라구요~ 보라색부터 적자색까지 넓게 분포되어 있지만 보통은 색조가 엷은 것이 많았어요~ 그래도 예쁘긴 정말 예쁘더라구요 이런 것들이 대부분 낮은 지온이나 지압에서 화성암이 식을 때 결정되는 것들이라니 자연은 정말 너무 신비로운 것 같아요!!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 안내도4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정동4자수정동굴나라 건강 케어존

자수정 보석들을 구경하고 또 이동하다가 바닥에 정동 안내판을 확인하고 올려다봤는데 오호..!!! 정동에서 본 자수정은 여기에 젤 많았어요!! (▲자수정 정동 관람 추천지역입니다ㅎㅎ)

그리고 옆에 대나무를 활용해 만든 Health care zone이 있었는데요ㅋㅋㅋ 신박하더라구요~★ '내가 알던 그 사이즈가 맞을까?!' 하며 재밌게 사이즈를 확인하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껴봅니다^^

 

▶ 소원(기원)동굴

그리고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니 와인샵 옆으로 소원(기원)동굴이 보이더라구요~ 소원(기원)동굴인 만큼 벽면에는 각자의 소원이 적힌 카드들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카드는 미디어관에 있었던 카페에서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 쉼터

자수정동굴나라 쉼터 입구자수정동굴나라 쉼터자수정동굴나라 쉼터 자수정의 기

소원동굴까지 다녀온 저희는 쉼터로 이동해 다시 자수정의 기(氣)가 흐르는 온돌 위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온돌이다 보니 기체험실 보다 더 노곤 노곤해지더라구요ㅎㅎ 아! 옆에 폭포가 있어서 더 그랬던 걸까요?!>_<

 

▶ 자수정 암반수를 끝으로.. (feat.고드름)

자수정동굴나라 자수정 암반수자수정동굴나라 고드름

하마터면 잠들 뻔!!? 했지만 다른 일정도 있었던 저희는 잠시 쉬다가 얼른 몸을 일으켜 자수정 암반수를 시음할 수 있는 곳을 끝으로 동굴탐험을 마무리했습니다!! 나오는 길에 보니 천장에 리얼 고드름이 얼어있더라구요0ㅁ0 ㅎㅎ 얼마 만에 보는 고드름인지~~ 한 컷 남기며 자수정 동굴을 퇴장했습니당^^

 

▶ 자수정동굴나라 울산 테마파크 (놀이기구, 눈썰매장)

자수정동굴나라 테마파크2자수정동굴나라 테마파크1자수정동굴나라 큰바이킹
자수정동굴나라 테마파크자수정동굴나라 썰매장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동굴에서 나오면 또 다른 놀이시설이 갖춰진 테마파크를 보실 수 있으신데요!!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아이들과 함께 오신다면 울산 자수정동굴나라에서 충분히 알찬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차장으로 이동하며 잠시 구경했던 눈썰매장의 모습이에요~ 성인슬로프부터 튜브, 청소년, 유아슬로프까지 다양한 코스로 나눠져 있었는데요. 저희도 시간상 여유만 있었더라면.. 오랜만에 눈썰매도 타고 왔을 텐데.. 이렇게나마 대리만족을 하고 왔습니다..ㅠㅠ

눈썰매장은 2월 28일까지만 운영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꼭 참고하셔서 그전에 방문하신다면 아래 예매 꿀팁을 활용하여 가성비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요금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참고사항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검색 후, 네이버 예매 시 최대 20%할인페이포인트 적립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꼭!! 썰매장을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그린티켓을 이용해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참고하셔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꾸욱~

반응형